코비하우스, VR 오마주 시리즈 ‘VR좀비’ 콘텐츠 론칭

작성일 2020.06.10 조회수 2,055

작성자 정보

  • 황경훈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0298d4f98bc0e2eaf2dcd40c99f8b01f_1591751590_6729.jpg
 
 모바일 환경에서 VR(가상현실) 인테리어를 체험할 수 있는 인테리어 플랫폼 코비하우스가 일반적인 공간 디자인이 아닌 ‘VR 오마주 시리즈’ - ‘VR좀비’ 콘텐츠를 론칭한다고 9일 밝혔다. 또한 코비하우스는 이를 기념해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사용자가 직접 3D 가상현실로 만들어보는 다양한 공간, 인테리어 자재 콘텐츠와 아파트 평형데이터 콘텐츠 등의 확보로 UCC 기반의 VR 플랫폼으로 진화 중인 코비하우스가 내놓은 두 번째 일상생활 취미용 VR 콘텐츠 ‘VR좀비’는 다양한 3D 좀비 관련 콘텐츠를 이용해 영화나 드라마 속 명장면들을 직접 만들고 체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VR 제작 앱인 코비하우스VR을 이용해 영화 ‘부산행’, ‘서울역’ 등의 한 장면이나 전세계에 ‘K-좀비’라는 새로운 장르물을 개척한 드라마 ‘킹덤’의 한 장면을 오마주하거나 패러디한 장면을 가상현실로 만들어 볼 수도 있는 것이다.

특히 이번에 론칭하는 ‘VR좀비’ 시리즈는 3D 콘텐츠 소품에 만전을 기해 성채, 벽, 무기 등의 소품과 ‘킹덤’에서 화제를 일으킨 ‘갓’ 등을 제공해 보다 더 현실적인 환경을 구성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선비, 사또, 내관, 무관 등의 테마가 있는 좀비를 만들고 사용해 ‘킹덤’에서 보았던 대규모 전투장면등을 자신이 직접 VR로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이렇게 자신이 연출한 장면을 실시간으로 360VR 콘텐츠로 변환해 코비하우스와 다양한 SNS에 공유가 가능한 것 또한 큰 특징이다.

이번 콘테스트는 2019년 공포영화 오마주 콘테스트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것으로 코비하우스VR 앱에서 좀비를 활용한 콘셉트의 작품을 나만의 스타일로 연출해 코비하우스 앱에 공유하면 에어팟프로, 빽다방 상품권 등의 상품을 제공한다. 콘테스트는 6월 21일까지 진행된다.

장호현 한국가상현실 대표이사는 “2020년 들어 고양이 VR 집사, 360VR에 이어 VR 좀비까지 세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한 이벤트를 제공해 사용자가 일상에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VR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약속을 지킬 수 있어 기쁘다”며 “향후 VR 대중화를 위해 다양한 시도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테리어 플랫폼 코비하우스는 자재 업체 - 인테리어 업체 - 소비자 모두가 참여하는 인테리어 플랫폼으로 소비자는 VR 공간에서 벽지, 바닥재, 가구, 소품 등을 이용하여 게임과 같은 방식으로 인테리어하고 완성된 공간을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SNS를 통해 가족이나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다.

한국가상현실 개요

한국가상현실은 자체개발 KOVI 3D 엔진을 통한 다양한 VR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주요 서비스로는 인테리어 사업자의 3D 영업 상담 툴인 코비온라인 서비스가 있다. 이 외에도 리바트, 일룸, 목산, 넥시스, 보루네오 등 국내 유수의 주방, 가구, 사무 인테리어 기업들의 솔루션 도입 및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면서 건축 인테리어 분야 기업들의 VR 기술 도입을 이끌어왔다. 또한 건축 인테리어 분야 외에도 인천국제공항공사 통합공간관리 시스템, 에스원 보안설계 솔루션 등의 3D VR 솔루션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코비하우스: http://kovihouse.com

웹사이트: http://corp.kovi.com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40 / 1 페이지

최신뉴스/정보


글이 없습니다.